Hongdang's Workstation

2021년 7월(3분기) 신작 애니 평가 본문

애니메이션

2021년 7월(3분기) 신작 애니 평가

홍당 2021. 8. 8. 01:53
728x90
반응형

※  극히 개인적인 시점의 감상평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 언급된 해당 작품들에 대한 보다 나은 판단은 여러분들의 몫입니다.
 
※  대략 1화부터 3화까지 본 상태에서 간단한 평을 적어봅니다
해당 분기에 방영된 작품 중 모든 리스트가 아닌 일부만 리뷰합니다
분할 시즌, 연속 시리즈, 쇼트 애니로 방영되는 작품들은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굳이 추천하지 않거나 리뷰를 생략합니다 

※ 각 분야별로 5점 만점이며 ●는 1점, ◐는 0.5점, ○는 공백 = 0점입니다 
크게 만족스러운 경우에는 기준치 이상의 점수를 매길 수도 있습니다

※  평가 외에 서술한 부분 중에서 오타,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지적 부탁드리겠습니다 

 

※ 매번 포스팅 내용에 있던 상반기 평가가 이번에 생략된 이유는 아래에 후술 하도록 하겠습니다.

 

 

 

더보기

코바야시네 메이드래곤 S

 스토리(몰입도)  ●●●●  전개가 빠르다지만 4년만의 후속작임을 감안하면 괜찮을지도.
 작화(연출)   ●●   불미스런 사고도 있던만큼 매우 걱정했는데 신인들의 기본기가 평균 이상이라 안심.
 캐릭터(연기)  ●●●●  이전 분기에 유튜브 공개로 나온 별개의 쇼트 애니 덕분에 더욱 정감가는 인물들.
 첫인상(평가)  ●●●●  새로운 식구의 추가로 다사다난한 코바야시네 가족들.

 

 

 

 

하얀 모래의 아쿠아톱

 스토리(몰입도)  ●●  이로아스와 비교하면 소재나 목표의식이 뚜렷한 개선점이 포인트.
 작화(연출)   ●●   P.A works의 자랑인 배경작화 뿐만 아닌 소품 색감에도 향상폭이 느껴짐.
 캐릭터(연기)  ●●  꿈을 향해 달려간 과정과 결과가 다르고 닮아 기대되는 두 소녀의 케미.
 첫인상(평가)  ●●  일하는 여자 시리즈 = P.A의 골목가게?

 

 

 

Sonny Boy

 스토리(몰입도)  ●●  검은 캔버스를 깨며 펼쳐지는 소년표류기 온라인
 작화(연출)   ●●   감독의 특기분야를 한껏 담은 '미장센'의 세계 그 자체
 캐릭터(연기)  ●●  초반부는 옴니버스 군상극을 풀어갈 주연+흑막의 존재감을 은연 중에 풀어가기로.
 첫인상(평가)  ●●  정말 보기 드문 매드하우스의 작가주의 오리지널 애니.

 

 

 

바니타스의 수기

 스토리(몰입도)  ●●  19세기 스팀펑크+뱀파이어+미스터리+버디물의 흔하고 흥하는 장르 조합.
 작화(연출)   ●●   본즈 애니의 최근 변화라면 표현폭을 넓히기 위한 3D 작화의 비중향상.
 캐릭터(연기)  ●●  캐릭터와 성우의 적극적인 리액션이나 열연이 인상적.
 첫인상(평가)  ●●  능숙한 액션 작화에 볼거리도 풍부하고 카지우라 유키 OST까지 보따리 한가득. 

 

 

 

그녀도 여친

 스토리(몰입도)  ●●  솔직히 제정신나간 초전개 러브코메디 너무 좋아.
 작화(연출)   ●●   히로유키 특유의 미친 초전개를 그대로 살린 광기 연출에 주목.
 캐릭터(연기)  ●●  정신나간 전개에 어울리는 성우들의 열연도 호감요소.
 첫인상(평가)  ●●  사랑이라 하기엔 개막장이야.

 

 

 

우리들의 리메이크

 스토리(몰입도)  ●●  회귀물 기반이지만 서브컬쳐 업계 대학 소재라 개인적으론 취향적격.
 작화(연출)   ●●   상황극에 어울리는 적재적소의 연출로 평균값을 해낸다.
 캐릭터(연기)  ●●  스폰서인 부시로드의 입김이 강한 캐스팅이라 주연급의 연기는 아직 어색하기도.
 첫인상(평가)  ●●  청춘이 가장 값지게 느껴지는 순간이라면 역시나 지나가버린 뒤의 '후회'.

 

 

 

 

마기아 레코드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외전 2nd SEASON 

 스토리(몰입도)  ●●  가장 시급한 건 교통정리지만 일단 흥미를 붙힐 전개부터 서둘러야.
 작화(연출)   ●●   원년 멤버의 본격배치로 시각연출도 좋았지만 심리묘사는 앞으로 더욱 중요함.
 캐릭터(연기)  ●●  본작의 가장 마음에 안드는 점이라면 짧고 가늘어 정감안가는 캐릭터 서사.
 첫인상(평가)  ●●  역시 애니플렉스는 IP관리를 더럽게 못한다.

 

 

 

 

쟈히님은 기죽지 않아!

 스토리(몰입도)  ●●  영원히 곷통받는 쟈히님의 모습이 그저 좋다?유열
 작화(연출)   ●●   더도말고 어쨌든 귀여워.
 캐릭터(연기)  ●●  곷통받는 애어른사타냐도 좋지만 색기있는 누님의 CV: 오오조라 나오미의 연기도 좋다.
 첫인상(평가)  ●●  알바하는 마왕님은 기죽지 않아!

 

 

 

 

 

탐정은 이미 죽었다

 스토리(몰입도)  ●  일단 팔리는 장르 소재를 몽땅 섞다보니 어느 장단에 맞춰야하나.
 작화(연출)   ●   말장난이 중요한 탐정물에서 추리씬이 산만하면 이미 죽었다.
 캐릭터(연기)  ●  탐정인 척 하는 초능력자 은발 미소녀가 잘 팔리는 무적 치트키라 생각하면 안돼욧!
 첫인상(평가)  ●  우리는 사건을 경찰이 아닌 사람이 개입하면 '사적제재'라 부르기로 했어요.

 

 

 

 

 

러브라이브! 슈퍼스타!!

 스토리(몰입도)  ●  폐교같은 무거운 소재가 없으니 역시 보기 편하고 즐기기 좋다.
 작화(연출)   ●  최근 선라이즈의 3D모델링 실력을 보면 일본애니 업계 1티어급.
 캐릭터(연기)  ●  팀 인원수가 줄어든 만큼 풀어갈 드라마 분량도 늘어날 예정.
 첫인상(평가)  ●  10년차에 접어든 대규모 애니돌 IP인 만큼 다양한 시도와 발전은 재산이 된다.

 

 

 

 

 

겟타로보 아크

 스토리(몰입도)  ●  세계는 대충 멸망했고 졸라 짱센 겟타 아크가 돌도끼를 슉 슈슉 슈숙 하고 휘둘렀따.
 작화(연출)   ●  예산을 잼프 섭외에 다 퍼부었나 상태가 많이 메롱한데?
 캐릭터(연기)  ●  OVA의 편견 때문인지 광기잇을 기대했지만 정통파 열혈이라 놀랐음(??).
 첫인상(평가)  ●  작화는 엉망인데 스토리가 재밌는 기묘함+원작이 미완인데 완결 시나리오는 있나?

 

※ 참고로 저한텐 겟타 시리즈는 이게 처음입니다.

 

 

 

 

 

 

https://www.deviantart.com/casmt/art/Kanna-in-Duel-links-728223082

 

대충 여기까지.

대략적인 시청 추천작으로 [메이드래곤 2기, 아쿠아톱, Sonny Boy, 그녀도 여친]정도가 되겠네요.

 

이번 썰은 애니 리뷰 포스팅에 대한 몇 가지 푸념 등 블로그 관리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풀어볼까 합니다.

 

본격적으로 블로그 활동량을 늘리던 이글루스 시절에는 그저 조횟수를 늘린다는 욕심도 있었지만

어렸을 때부터 개인적인 관심사를 일기에 쓰는 걸 좋아했고 그 관심사 중 하나가 애니메이션 감상입니다.

 

원래는 한 줄씩 느낌 가는 대로 썼지만 밸리 노출에 신경 쓰기 위해 텍스트 분량을 늘리고

여러 장 마구 늘여놓던 이미지도 지금처럼 하이라이트 씬을 선점하거나

약간씩의 연관 있는 뜬굼포 개그 짤을 투척하며 주목도를 끌어내는 방식으로 포스팅 스타일을 갖추며

리뷰에 대한 개인적인 가치관을 정립하고 대학에서 미디어 개론을 익힌 지금의 과정을 거쳤다고 봅니다.

 

그렇게 블로그를 하면서 주력 포스팅 소재로 자리 잡은 신작 애니 감상평의 경우

완결작에 대한 총평은 키워드를 먼저 쓴 뒤 틀에 끼워 맞추듯 정리하는 과정을 거치지만 

신작 평은 아직 미완된 상태에서 평가를 하는지라 정보가 제한되는 만큼

매우 조심스럽게 접근하게 되고 되도록 한 줄로 정리하는 만큼 생각보다 힘들더군요.

 

그렇기에 앞으론 상반기 완결작 감상평은 올해 총평으로 한 번에 넘기기로 하겠습니다.

위에 언급된 3분기 체크 애니 11作에다 상반기 감상완료 13作까지 한 번에 정리하려니 체력 부담이 심하더군요.

감상 완료 작품이 적다면 같이 올리는 방향도 고려했지만 기준을 정하기엔 판단여부가 애매하고

무엇보다 매번 7~8월마다 피로가 극심해지는 나날을 연속으로 지낸 만큼 다음과 같은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상반기 평론 기다리신 분들께는 부디 이해와 양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2004년에 네이버 블로그 활동을 시작하고 저 개인의 SNS 경력만 17여 년을 넘겼습니다.

개인적인 취미 사유로 운영하는 만큼 속도도 더디고 스킨 계량도 아직 필요한 만큼 할 일이 산더미 입니다만

리뷰 백업에 본격적으로 속도를 붙이고 풍성한 볼거리를 늘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_ _)

 

그밖에 평가 부분 외에 잘못된 내용이 적혀있거나 본 문서에 언급되지 않은 추천 애니가 있다면 덧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s

현재 지금 상반기 감상 완료 애니 리스트를 정리하자면

[우마무스메, 원더 에그 프라이어리티, 유루캠△ 2, 주술회전, SK∞ 에스케이 에이트

호리미야, 슈퍼 커브, 좀랜사 2기, 다이나제논, 백 애로우, Vivy, 86, 섀도하우스]정도 되겠군요

......흔히들 나이들수록 애니 보는게 힘들다고 하는데 저 생각보다 아직 젊은듯?자뻑

 

p.s2

상반기 랭킹 베스트 5를 꼽아본다면 = [주술회전=다이나제논>우마무스메≥86>호리미야>백 애로우]

 

 

 

728x90
반응형